지난 3월 8일 순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무지개국악오케스트라 단원들과 국악 전문 강사님들이 모여 사전교육을 진행하였다. 지난해 송년 공연 후 약 3개월 만에 만난 단원들은 조금은 어색해하고 서로 인사하는데 부끄러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청소년 특유의 해맑음으로 언제 그랬냐는 듯이 행복한 웃음을 띠며 서로에게 반가움을 표현했다.
또한 단원들 외에도 오랜만에 만난 선생님들께 반가움을 표현하는 단원들도 많아 조금의 공백기간동안 서로들 그리워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사전교육에는 새롭게 모집 중인 신규단원도 5명이 참가하였으며 기존 단원들이 반갑게 맞이해주며 새롭고 낯선 곳에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습도 보여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할 신규 단원들과 멋진 조화(하모니)를 만들어 낼 것이라 기대가 되었다.
깜짝 방문한 순창지원청 남상길 교육장께서 청소년들의 국악과 예술에 대한 열정에 응원의 격려로 사전교육이 시작되었다. 이어 청소년 무지개국악오케스트라의 국악예술교육 지원에 관한 총 책임을 맡고 있는 전라북도 도립국악원 한정순 교육학예실장의 인사말과 함께 오케스트라의 연간 활동 내용을 소개하였다.
오케스트라를 이끌어주실 장재환 지휘자님과 국악 강사들의 소개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마무리로 각 악기별 단원들과 강사와의 다과 시간을 가지며 사전교육을 마무리하였다.
3월 말까지 신규단원을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며 매주 악기별 강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악, 음악, 오케스트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문의 (063-652-1318 담당 오윤택).(자료제공 청소년수련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