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커뮤니티 > 언론홍보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장류축제 어울마당 식전 공연 펼쳐
2023년 10월 25일(수) 10:15 [순창신문---]
YMCA가 운영하는 순창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은)에서는 지난 13일, “세계인의 입맛, 순창에 담다를 주제로 열린 제18회 순창장류축제 어울마당에서 순창 청소년 무지개국악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참여해 그 포문을 열었다.
무대에는 거문고, 가야금, 해금, 피리, 대금, 소금, 아쟁, 타악기를 다루는 27명의 단원들이 ‘프론티어’, ‘춤을 위한 갠지갱’ 총 2곡을 연주했다.
‘프론티어’는 피아노 연주자이자 작곡자인 양방언이 만든 아시안게임 테마 곡으로 초·중학교 교과서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곡이어서 관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많은 호응을 받았다. ‘춤을 위한 갠지갱’은 전북대학교 이화동 교수의 곡으로 한국의 자진모리, 굿거리, 엇모리, 휘모리 장단 등으로 연주되는 곡이다.
중간중간 각 악기의 음색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타악기의 경쾌함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연에는 순창 가온누리 태권도 청소년들과 함께하여 한국의 전통적인 음악과 태권도의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주는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순창 청소년 무지개국악오케스트라는 순창 지역 청소년들이 흔히 접할 수 없는 전통 국악기를 배우고 연습하면서 K-pop이 주류가 되어 묻혀가는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악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는 중요한 과정이 되고 있다.
또한, 그 과정을 통해 전통 악기에대한 관심과 애정을 크게 가진 친구들은 고등학교 진학으로까지 연결되어 청소년들의 진로에도 영향을 주는 의미있는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단원들은 올해 하반기에 열리는 정기 연주회의 무대를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정기 연주회는 오는 12월 14일 목요일 순창군 향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순창 청소년 무지개국악오케스트라는 4개 기관(전라북도립국악원, 순창교육지원청, 순창군, 순창군청소년수련관)의 협력으로 지난 2017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국악에 경험이 있으며 2024년도 오케스트라 단원 가입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순창군청소년수련관 활동팀으로 문의하면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 순창군청소년수련관 063-652-1318.
출처: 순창신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련관소개 ㅣ 시설안내 ㅣ 오시는 길 ㅣ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소 : (56047) 전라북도 순창군 순창읍 장류로 192 TEL : 063-652-1318 FAX : 070-8220-3503